정보

우리카드 결제 비밀번호 오류 3회 초과, 집에서 간단하게 해결하자!

HOSU 2020. 1. 8. 15:59

안녕하세요 광뱅팬입니다.

오늘은 다들 한번쯤은 겪어보셨을

비밀번호 3번 이상 틀려서 곤혹을 겪어보셨을 문제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비밀번호 3번 틀리면 은행에 직접 찾아가면 된다.

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는데 저처럼 사람 있는 은행이 집주변에 없고

꼭 버스타고 가야한다 하면 너무 귀찮잖아요..

그리고 가서 20분 30분씩 앉아서 기다리고,, 흑흑

그런데 알고보니 집에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나 은행 왜 갔지..?)

1. 먼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해줍니다.

다른 은행카드들도 대부분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번 본인 카드 사이트 들어가 확인해보세요!

우리은행이 아니라 [우리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2. [나의 카드] - [카드 사용등록/해제] - [카드 비밀번호 변경 or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카드 비밀번호가 긴가민가 생각 안나시면 [비밀번호 변경하기]!

카드 비밀번호 확실히 아시면 [비밀번호 오류 해제] 누르시면 됩니다.

3-1. 카드 비밀번호 변경하기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신용카드 비밀번호 변경은 1일 1회만 가능하며

주민번호, 연속된 숫자, 핸드폰 번호, 일련번호 등으론 설정할 수 없습니다.

핀번호 변경은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가족카드, 선불카드, 법인카드는 사이트에서 변경 불가능하며 은행 가셔야 합니다.)

새로 하려는 비밀번호 입력하시고

인증방법은 휴대폰 + 공인인증서로 선택해주세요.

카드인증의 경우 비밀번호를 넣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오류 3회 초과는 자동으로 해제된다고 합니다.

3-2. 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카드 비밀번호 오류해제도 똑같습니다.

오류 해제는 1일 1회만 가능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사이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류 3회 초과된 카드는 인증수단으로 이용 불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 + 공인인증서로 해주세요.

+) 우리카드 앱으로도 똑같이 해결 가능합니다 :-)

굳이 시간내서 은행가지 마시고 편하게 해결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