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년 반동안 그렇게 떨어트려도 멀쩡하던 폰이
추석에 액정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저는 다행히 핸드폰 살 때 파손 보험을 들어놔서
보험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자신이 보험을 들었는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KT (https://www.kt.com/ )에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신 다음
<마이페이지 - 요금제/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으로 가셔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때 가입한지 2년 이내여야 보험 적용이 가능하니 신청 일시를 잘 확인하세요 :)
그리고 보험을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KT폰 안심케어 온라인 보상센터( https://www.ktphoneins.com/ )에 접속
혹은
보상센터 (1577-9420) 으로 연락
저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상 신청을 했습니다.
전화로 할 경우에는 상담원의 질문에 대답만 하시면 됩니다!
대충 언제 어디서 어떤 이유로 파손되었나에 대해 물어볼거에요 아마.
홈페이지에 접속 후 자신의 핸드폰 번호와 이름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안해도 돼요!
오른쪽 상단에 온라인 사고 접수를 누른 후
기재하라는 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동의서와 파손된 경위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렇게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KT에서 접수되었다는 연락이 옵니다.
2. AS센터에 가서 수리
그러면 그 후 가까운 AS센터로 가서 수리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상도역에 위치한 LG 서비스 센터로 갔습니다.
2시쯤 도착했을 때 제 앞으로 2명 있었고 조금 지나자 뒤로 사람들이 많이 왔어요.
역시나 다들 핸드폰 관련해서 많이 오시더라구요.
그래서 서비스센터 측에서도 유도리있게
가전쪽이나 PC쪽 창구에서도 핸드폰을 맡아주셨습니다.
그래서 별로 안 기다리고 수리를 맡겼어요.
가격은 148,000원 들었고, 시간은 약 20분정도 걸렸습니다.
다만 해당 부품이 없을 경우에는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엔지니어분께 보험 들었다고 말씀하시면
알아서 견적서와 영수증을 챙겨주십니다!
서류가 필요하니 꼭 챙겨주세요 :D
3. 온라인 서류 제출하기
서류는 홈페이지 혹은 팩스 혹은 안심플랜 모바일 보상센터 앱을 통해 제출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제출했어요.
필요한 서류는 보험금 청구서, 견적서, 전산영수증, 신분증, 정보 처리 동의서인데요
이때 보험금 청구서와 정보처리 동의서는 보험신청시 작성한 서류라 신청 쓰실 필요없습니다.
신분증과 서비스센터에서 받은 견적서와 영수증을 스캔해서 서류 첨부하신 뒤
하단에 서류 제출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끝납니다.
저는 스캐너가 없기 때문에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 '스캐너 앱'만 치셔도 여러 가지 많이 나오니 하나 다운받으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서류를 제출하고나면 다시 KT에서 전화가 옵니다.
그렇게 완료가 되면 1주일 정도 후에 보험금이 들어옵니다.
4. 보험금 수령
저는 아직 보험금이 안들어온 상태인데요.
KT파손 보험은 개인이 최소 3만원은 부담해야 하고,
개인 부담금이 3만원이 넘을 경우에는 20%를 부담해야 합니다.
저는 148,000원이 나왔으니
제 돈은 3만원 쓰고, 보험금으로 118,000원이 들어오겠네요 :D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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