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해외여행

트래블 월렛 이용 후기 & 환전하는 법

HOSU 2019. 12. 9. 12:49

안녕하세요 광뱅팬입니다.

오늘은 환전어플인 '트래블 월렛' 이용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할거에요 :D

여행을 가기 전에 다들 환전 어떻게 할지 고민 많이 하시죠?

저도 이번 6월에 유럽여행에 갈 때 꽤나 고민했답니다.

조금이라도 더 싸게 하려구요 ㅎㅎ

그래서 환전 우대를 알아보다가 이 어플을 알게 됐어요.


<환전 후기>

저는 환전을 토스와 트래블 월렛으로 해 갔는데요!

둘이 비교를 해보자면 이렇습니다 :D

(1) 토스

환전 가능 통화 - 달러, 유로, 엔화

(그 외 기타 통화는 40%우대)

장점 : 100% 환율 우대

인천공항 또는 전국 하나은행에서 찾을 수 있음

은행에서 찾는거라 권종 다양하게 가능

단점 : 1번 밖에 못함 ㅠㅠ

 

(2) 트래블 월렛

환전 가능 통화 (공항수령) - 달러(미국), 엔화(일본), 유로(유럽), 위안(중국), 바트(태국)

 

환전 가능 통화 (현지수령) - 태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일본, 호주

(19.12.10 수정)

 

장점 : 100% 환율 우대

좀 더 다양한 환전 가능 통화

여러번 환전 가능

단점 : 인천공항에서만 찾을 수 있음

권종 선택 불가 (고액권으로만)

그래서 유로의 경우 100단위로만 환전 가능 (최소 200유로 최대 800유로)

엔화는 만엔 단위(최소 2만엔 최대 10만엔), 달러는 백단위(최소 2백달러 최대 천달러),

위안은 천단위(최소 1천위안 최대 6천위안)

솔직히 토스가 권종 다양하게 찾을 수 있어 좋긴 하지만 1번 밖에 안되잖아요 ㅠㅠ

트래블 월렛은

인천공항 밖에 안되서 슬프긴 하지만

인천공항에서 비행기 탄다면 무조건 트래블 월렛으로 하세오 조아오

그리고 권종 고액권 밖에 안되긴 해도

그냥 식당가서 돈 깨면 되니깐 저는 크게 불편하진 않았어요 !

친구들끼리 공금모아서 그걸 환전한거라

식당가서 밥 먹을 때나 마트 장 볼 때 큰 돈이 나와서

고액권 내도 괜찮더라구요 :)

저는 거의 100만원 정도 (700유로) 환전해서

4~5천원정도 아낀 것 같아요 :D


 

<환전하는 방법>

 

 

제가 처음에 캡처를 못해서,,

초반에 개인정보 (핸드폰번호, 이메일) 입력하고, 통장 연결했었던 것 같아요!

1. 트래블 월렛 키기!

2. 환전할 통화와 액수 정하기!

트래블 월렛은 딱 네이버 환율 치면 나오는 환율로 환전 가능하답니다!

지금 1유로는 1341원이네요.

저 갈 때만 해도 1315원이었는데,,

3. 환전하기를 누른 후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장소는 인천공항 제 1, 제 2 터미널만 가능하구요

날짜도 날짜부터 시간까지 선택가능합니다~

인천공항에 들리는 출국하는 날로 환전신청해야겠죠? :)

다만 수령가능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이렇게 하고 환전 신청하면 끝!

그러면 돈 빠져나가고 카톡이 와요 :D

4. 마지막으로 인천공항에서 편하게 수령하면 됩니다!

자기가 신청한 시간즈음에 전화가 와요.

전화번호는 미리 위 카톡처럼 알려주니 걱정하지 마세요~

전화 받으면 직원분이 본인 인상착의랑 위치 알려주십니다.

그럼 찾아가서 신분증하고 QR코드를 보여주면,

QR코드 찍으시고 그 자리에서 봉투 속 돈 확인시켜 주시고 돈 건내주세요 :D

출처 : 트래블 월렛 홈페이지

QR코드는 당일에 너무 급해서 캡처를 못했어요 ㅜㅠ

환전 상세내역 가시면 저렇게 밑에 QR코드를 찾을 수 있답니다!

직원분이 QR코드 찍으시면 바로 저한테 환전 수령됐다는 카톡이 오더라구요.

혹시 QR코드 못찾으셔도 직원분이 도와주시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용

저는 3시 30분으로 했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남아서

카톡으로 왔던 전화번호로 "혹시 더 일찍 수령 가능할까요?" 문자로 여쭤봤더니

바로 알겠다고 해주시더라구요

그 직원분은 하루종일 인천공항에 계시는 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ㅋㅋㅋ

어느정도 시간도 조절 가능한 것 같아 좋았답니다!

직원분도 친절해서 굿굿 ㅎㅎ

그럼 다들 100% 환율 우대 받으셔서

조금이라도 돈 아끼세요~~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

 

 

 

 

 

반응형